울산 남구, 산림청 선정 3관왕 달성 ... 이번엔 학교숲 전국 최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20:55:09
  • -
  • +
  • 인쇄
▲ 울산 남구가 ‘2023년 학교숲 신규조성분야 전국 최우수’로 선정돼 산림청 각종 평가에서 올해 3관왕을 달성했다.

[뉴스스텝] 울산 남구가 ‘2023년 학교숲 신규조성분야 전국 최우수’로 선정돼 산림청 각종 평가에서 올해 3관왕을 달성했다.

최근 산림청이 발굴한 명품숲길 50선에 ‘솔마루길 대공원산 구간’이 이름을 올렸으며, 남산로 느티나무길도 산림청이 추천하는 가로수길로 선정된바 있다.

이번에는 ‘2023년 학교숲 신규조성분야’까지 전국 최우수로 선정돼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2023년 학교숲 신규조성분야 전국 최우수’에 선정된 월봉초등학교는 친자연적인 학습 공간 제공과 정서함양 도모를 위해 교내에서 활용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선정해서 녹지 공간을 확대했다.

늘어난 녹지 공간에는 기존 수목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수목을 식재해 학생들의 자연생태학습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남구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12개교에 총 7억 2천만 원을 투입해 학교숲을 조성 중에 있으며, 2013년에는 옥현초등학교, 2019년 무거고등학교, 2020년에는 청솔 초등학교가 산림청으로부터 학교숲 우수 사업지에 선정된 바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 누리는 명품 정원도시 남구를 만들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남구를 전국적인 정원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