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드론 활용 사과 착색제 드론 살포 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8 21:45:46
  • -
  • +
  • 인쇄
▲ 평창군, 드론 활용 사과 착색제 드론 살포 시범

[뉴스스텝]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9월 중 농업용 드론을 활용하여 사과 착색제를 드론으로 살포하는 것을 시범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드론을 활용하여 착색제를 살포하게 되면 기존 작업시간에 비해 노력과 시간이 적게 들어 노동력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범요인으로 기존방식대로 착색제를 도포한 사과나무와 드론으로 착색제를 도포한 사과나무 간에 과실의 품질을 비교하고자 한다.

과실의 품질면에서 드론 착색제 살포가 기존 살포방식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에 향상을 가져온다면 노동력절감을 위해 적극 기술을 보급 및 지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