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전 세대 아우른 상반기 독서문화 강좌 36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22:20:02
  • -
  • +
  • 인쇄
▲ 전 세대 아우른 상반기 독서문화 강좌 36개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구립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진행됐던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총 36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도산도서관은 스토리텔링, 만들기, 게임을 접목해 어린이들이 역사적 인물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스토리텔링 인물 한국사’ 등 11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복도서관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활용한 코딩 수업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창의 코딩 여행’ 등 11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강좌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여, 도산·신복도서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디지털배움터 교육사업과 연계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각각 8회, 6회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영어 그림책을 기반으로 기초 어휘와 파닉스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그림책으로 만나는 유아 파닉스’ 등 8개 프로그램을, 월봉도서관은 독서일지를 작성하고 영상 자료를 활용해 책을 소개하는 ‘초등 북트레일러 창작 교실’ 등 4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철새마을도서관은 선 긋기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기초를 다지는 드로잉 수업 ‘데일리 아트 힐링 드로잉’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자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지식과 감성을 함께 채울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특색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