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플랫폼] 구축 및 명칭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3 16:01:40
  • -
  • +
  • 인쇄
고졸자 취업 검색은 [job.kosaf.go.kr] 맡기세요
▲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플랫폼] 구축 및 명칭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기업의 고졸 채용 정보부터 취업 관련 각종 지원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를 구축하고 명칭 공모전을 9월 24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개최한다.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졸 구직자들과 고졸 청년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업을 효율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일자리 연결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기업은 운영 체제를 통해 고졸 채용 및 직업계고 현장실습과 관련해 관계부처 및 관계기관이 제공하는 혜택 정보와 전체 직업계고 정보 및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의 포트폴리오 검색도 가능하다.

또한, 운영 체제는 한국고용정보원, 신용보증기금, 사람人 등 민관 관계기관이 연계해 약 12만 개의 채용 정보 및 관련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고졸 청년들이 여러 구직 사이트를 검색하는 불편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올해 1월 개발에 착수해 시범운영을 거쳐, 9월 본격적 서비스를 시작한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의 대국민 홍보와 고졸 취업 인식 개선을 위해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는 모든 국민이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상징성, 독창성, 간결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정종철 교육부차관은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졸 청년들과 우수한 고졸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간 상생의 다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 및 기업관계자 등 많은 국민들이 고졸 전용 취업 지원 운영 체제에 대해 알고 활용하며 또 도움을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고졸 취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학교, 기업 등에 운영 체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취업 정보 제공기관과의 추가적인 연계를 통해 운영 체제가 조기에 정착되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콤팩트시티 워크숍 ‘그랜드 오프닝’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10월 27·28일 이틀간 시청 디지털상황실, 센텀마크, 조양동 새마을 일원에서 ‘2025년 제2차 콤팩트시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도시계획·건축·교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속초형 콤팩트시티 기본 방향과 실행 전략 등을 모색했다.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콤팩트시티 도시 디자인 사례와 대중교통 시스템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속초의 도시 구조와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기본 방향과

상주시, 청년들의 벽화그리기 '상쾌환' 프로젝트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25일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상쾌환 프로젝트_상주 청년들의 쾌적한 환경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본 사업은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청년이 기획, 홍보, 운영 등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주시의‘청년 실험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지역 청년기업 안녕빌리(대표 이소라)가 주관한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과 함께했으며, 북문동 행

군포시, 건강검진으로 업무관련질환 DB구축

[뉴스스텝] 군포산업진흥원은 근로자 건강권 보장과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관련성 질환 DB등록·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내부 직원 대상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검진은 10월 23일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당정동) 2층 회의실에서 경기의료원 수원병원 간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이번 검진은 단순한 복리후생 차원을 넘어, 업무관련성 질환 DB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근로자 건강데이터를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