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제주전시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5 16:19:34
  • -
  • +
  • 인쇄
‘빛과 바람으로 그린 뉴딜, 카본 프리 아일랜드’ 주제 균형발전 성과 소개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부터 28일까지 경북 안동시 탈춤공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 참가, 제주전시관을 운영한다.

올해 박람회에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해 안동시와 17개 광역시·도가 참여한다.

박람회는 국가 균형발전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혁신 사례를 공유하기 2004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초광역 뉴딜’을 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는 오프라인 전시관 조성과 함께 3D 디지털 전시 공간에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을 삽입해 가상공간 디스플레이 연출로 실감형 온라인 박람회장을 구현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빛과 바람으로 그린 뉴딜, 카본 프리 아일랜드 제주’를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온실가스 배출 없이 혁신 성장동력을 키우는 청정미래도시 구현, 저탄소 정책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선도지역형 그린 뉴딜 정책, 제주의 내일을 바꾸는 휴먼 뉴딜 정책을 중점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카본 프리 아일랜드 계획에 따라 바람으로 달리는 전기차 전기차 선도도시 사업 전기차 배터리 산업화센터 등 그린뉴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제주의 내일을 바꾸는 혁신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 휴먼 뉴딜을 소개한다.

한편 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법률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제주가 성공적으로 추진해온 균형발전 정책의 주요 성과와 균형발전의 미래인 청년과 일자리에 초점을 맞춰 그린뉴딜과 휴먼뉴딜의 성공적 모델을 소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