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tvN 공동‘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1 16:57:37
  • -
  • +
  • 인쇄
코로나 시대, 스포츠를 통한 회복과 연대를 촉진하고 올림픽 등 스포츠의 미래를 논의
▲ 외교부·tvN 공동‘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개최
[뉴스스텝] 외교부는 tvN 방송사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4일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를 개최할 예정이다.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는 국제사회가 당면한 과제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문화적 해법을 정부·민간이 함께 모색해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쿄 하계올림픽,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포츠를 주제로 스포츠를 통한 차별과 한계의 극복, 평화와 연대의 촉진, 새로운 스포츠 세계관과 올림픽의 향후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이자 베이징 올림픽 조정위원장인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위원, 유네스코 가브리엘라 라모스 사회인문과학 사무총장보가 참여해 평화와 연대를 위한 올림픽과 스포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권투선수 출신인 매니 파키아오 필리핀 상원의원, 짐바브웨 소녀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며 강제 결혼문제에 관심을 환기시키는 나치라이셰 마리차, 하반신 없는 미 레슬링 선수 자이언 클라크, 박찬호 / 최지만 / 김라경, 정찬성, 이대훈 선수 등이 스포츠를 통한 차별과 한계 극복의 스토리를 공유한다.

아울러 니콜라 맥더멋, 이다빈, 전웅태 선수 등 Z세대 올림픽 스타들을 만나 새로운 스포츠 세계관을 들어보고 존 팬, 이상혁 등 e스포츠 전문가, 김예리, 조현주 선수, 장동선 뇌과학자, 존 레이티 하버드 의대 정신과 교수 등과 함께 스포츠의 새로운 트렌드를 전망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tvN 방송사와 협력해 ‘tvN 미래수업’ 특별편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며 행사 실황은 실시간 유튜브 실시간 재생으로 11.4. 13:30부터 국내외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11.23. 및 11.30. 19:20에 녹화 편집 영상을 tvN 방송을 통해 방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 완료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주차장 이용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주차장법’에 따라 추진한 ‘2025년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을 최근 완료했다.이번 용역에서는 제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공영주차장의 수급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주차장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특히 주차장 이용 실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제주시 전역을 138개 교

익산 제야의 종 행사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희망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익산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오는 31일 오후 11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 APEC 코리아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자매도시인 경주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이번 행사를 이원 생중계 방식으로 공동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

임실군, 임실 맛집 22개소 선정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1월부터 맛집 신청업소 37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의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22개소를 임실 맛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실 맛집은 1차 서류 및 위생‧환경 분야 심사를 거쳐 맛집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심사는 음식의 맛, 가격의 적정성, 위생 관리, 친절도 및 복장, 업소의 역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