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해외 틈새시장 공략, 전략제품 론칭 쇼 수출에 효자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4:19:40
  • -
  • +
  • 인쇄
5개월간의 대장정으로 24개 업체 4억 7천만 불 수출 성과 기대
▲ 코로나19 해외 틈새시장 공략, 전략제품 론칭 쇼 수출에 효자역
[뉴스스텝] 강원도가 올들어 누적 수출액 22억 6,800만 불을 돌파하는 등 사상최고치 경신 기록을 쓰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틈새시장을 공략한 전략제품 론칭 프로그램이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도와 업체에 따르면, 지난 7월 바디텍메드를 시작으로 바이오·의료기기 7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론칭 쇼를 통해, 2021년 말까지 1억 3,500만 불, 2022년 상반기 중 3억 3,900만 불 등 총 4억 7,400만 불의 수출효과가 나올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강원도는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11.24., 25 바이오 전략제품 제3차 릴레이 론칭 쇼를 개최, 올해 수출목표 25억 불 달성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이다.

11.24.에는 서린컴퍼니 이영학 대표가 참석, 화장품 론칭 쇼에 이어 수출상담회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서린컴퍼니가 글로벌 파트너사 대상 50명을 대상으로 도내 천연물을 원료로 한 신제품을 세계시장에 론칭하고 오후부터는 글로벌 바이어 35명을 대상으로 식품, 화장품를 시작으로 한 달간 도내업체 15개사가 전문바이어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11.25. 애드바이오텍이 중국 사료회사 구매담당자 등 바이어 50명을 대상으로 제품 론칭행사를 진행한다.

20년 매출 98억, 수출 194만 불 달성, 특이면역 난황항체 원천기술을 활용한 난황분말 사료 첨가제 제조 수출에 주력 중이며 코스닥 상장 결정으로 2022년 초 상장 예정, 이번 론칭 쇼를 통해 중국시장 첫 진출 최기철 도 중국통상과장은 “코로나19 위기 속, 수출목표를 25억 불로 높여 잡은 상황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최적 타이밍을 잡아 수출 길을 개척해온 바이오·의료분야 전략제품 릴레이 론칭 쇼가 그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전략제품 수출 길을 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