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릉시 복지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4 07:38:13
  • -
  • +
  • 인쇄
강릉복지를 주제로한 토크 및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와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 공동 주관으로‘강릉복지,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고 그리다’라는 주제로 2021 강릉시 복지한마당을 24일 오후 강릉시청에서 개최한다.

‘강릉시 복지한마당’은 강릉시 민·관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주민과 공유함으로써‘1촌도시 복지강릉’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역복지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실천 현장과 사회복지사들의 이야기, 강릉복지를 위해 헌신했던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으로 총 3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강릉복지, 함께하는 이야기’로 우수사례로 선정된 홍제동과 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표와 소감을 나누고 영구임대 입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추진한 행복성장 4UP프로젝트 성과발표로 진행되며 2부는‘강릉복지 청년&명예사회복지사 이야기’로 강릉복지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3부는‘강릉복지, 그대를 그리다’로 우리동네와 이웃의 모습을 그림과 사진으로 표현한 작품에 대한 시상과 코로나 상황에서 이웃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표창하는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2부에는 사회복지사들이 현장에서 경험하고 실천한 강릉복지 사례 등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강릉시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다.

또한 시청 로비에는 22일부터 26일까지 우리동네와 이웃을 주제로 개최되었던 그림 그리기대회 와 사진공모전 역대 수상작을 전시하는‘1촌도시 복지강릉展’도 열린다.

김한근 강릉시장은“행복한 복지 강릉 만들기를 향한 사회복지인 여러분의 따뜻한 헌신에 감사드리며 한명도 차별받지 않고 소외당하지 않는 더불어 어우러지는 행복한 강릉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