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청년주간행사 Youth, Youth, Youth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09:15:21
  • -
  • +
  • 인쇄
‘로컬 창업 라이프’ 청년창업 강연 등 청년 제안 프로그램 다양하게 구성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청년 간 교류 및 소통문화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2021 속초시 청년주간행사’를 11월 27일 청년몰 속초, 갯배st 에서 개최한다.

‘청년의 날’기념으로 올해 첫 개최되는 속초시 청년주간행사는‘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주제로 속초시 청년에 의한 자발적 청년 참여형 축제를 통해 청년세대의 다양성을 표출하고 시민과 청년의 세대공존 문화교류 확산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제1기 속초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제안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청년의 행사로 청년에 의해 청년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줄 예정이다.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과 시민은 속초시 인스타 등 SNS 댓글달기 이벤트 및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미션 수행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상품 및 고체치약 등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로컬라이프와 창업에 대한 의미있는 주제로 이선철 교수와 함께하는‘로컬 창업 라이프’강연을 통해, 지역에 많은 창업자 및 시민을 위해 지역에서 뜻깊게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간을 마련해 창업자 간 정보교류는 물론 지역상생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이상현 시 일자리경제과장은“코로나19와 취업난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청년주간행사를 통해‘청년세대‘에 대한 이해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우리의 아들, 딸이며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운을 회복하고 활력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