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희망 2021 나눔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07:53:29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12월 1일부터 이듬해 1월말까지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2 나눔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에 군청 주민복지실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희망2021나눔 캠페인’ 기간 동안 이웃돕기성금 접수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모금 희망자는 방문 신청 또는 금융기관 사랑의 계좌 모금, 도내 방송국 방문 또는 모금계좌 온라인 입금, 모금함 이용, ARS 전화, QR코드, 문자메시지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나눔 캠페인의 강원도 전체 모금목표액은 약72억원이며 작년과 마찬가지로 시·군 단위의 목표액은 따로 정하지 않았다.

다만 지역주민·기업·단체의 참여를 독려해 겨울철 주변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고자 매년 연말에 추진한다.

2021 나눔 캠페인 기간 고성군에선 2억 9천여만원을 모금했다.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성금은 장애인, 아동·청소년,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명절 위문사업, 생계비, 의료비, 화재복구비 등 개인 긴급 지원 사업 등의 나눔 사업에 쓰인다.

고성군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온정어린 손길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