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 훈련정보를 한 번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6 23:27:29
  • -
  • +
  • 인쇄
‘K-디지털 아카데미’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 K-디지털 훈련정보를 한 번에

[뉴스스텝] 이제 직업훈련포털에서 ‘K-디지털 아카데미’ 서비스를 통해 정부지원 디지털·신기술 훈련정보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훈련을 받고 취업할 수 있는 각 분야별 직업정보와 채용정보도 함께 찾아볼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디지털·신기술 훈련정보 통합 서비스인 ‘K-디지털 아카데미’를 직업훈련포털에서 12월 6일부터 공식 제공한다.

신설된 ‘K-디지털 아카데미’에서는디지털·신기술 분야 직업훈련 소개와 훈련과정 검색·신청, 디지털·신기술 분야 직업과 산업 전망 소개, 디지털·신기술 분야 채용정보 안내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K-디지털 트레이닝, K-디지털 크레딧, 재직자 디지털 융합훈련 등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신기술 훈련과정을 모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신기술 실습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K-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여러 부처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등의 혁신 디지털·신기술 훈련도 분야별·수준별로 살펴볼 수 있다.

추후에는 기술분야에 대한 관심이 훈련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당 분야의 직업정보와 함께 직업훈련포털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 분야별 훈련과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물인터넷 등 15개 분야의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각 분야별로 주요 기술 단어를 ‘해시태그’ 형태로 제시해 디지털·신기술 분야 구직자의 일자리 탐색 편의성을 높였다.

디지털·신기술 훈련과 채용정보 사이의 연계를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의 디지털 인력 수급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직업훈련포털은 ’03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는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일 평균 약 62만명의 방문자가 찾아오는 등 명실상부한 대표 직업훈련 포털로 자리 잡았다.

특히 ’21년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K-디지털 크레딧 등 새로운 디지털 훈련을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서도 대표 직업훈련 포털로 자리하고자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직업훈련포털을 통해 디지털·신기술 분야 훈련에 참여한 훈련생 및 수료생들도 대체로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인다.

이용생 후기로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무역량을 갖춘 강사님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했으며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도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다” △“스스로의 부족한 점이 극명하게 보이면서도,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플랜을 제시하고 이행하도록 도움을 주어서 본 훈련 이전과 이후에 지식과 능력이 향상된 자신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처음이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고 훈련 전에는 어려울까봐 걱정했는데 쉽게 가르쳐주셔서 코딩을 재밌게 배울 수 있었다” 등이 있었다.

류경희 직업능력정책국장은 “향후 ‘K-디지털 아카데미’의 서비스 제공 범위를 더 많은 범부처 디지털·신기술 훈련 사업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직업훈련포털을 모든 정부지원 디지털·신기술 훈련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K-디지털 훈련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올해 K-디지털 트레이닝 등 디지털 훈련과정에 약 3만명 이상의 훈련생이 참여하는 등 디지털·신기술 훈련에 대한 열망이 매우 높았다”고 하며 ”이번 ‘K-디지털 아카데미’ 신설을 통해 디지털·신기술 훈련정보에 대한 훈련생들의 갈증이 어느 정도는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대구 동구,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최근 동구 봉무동 1619번지 일원에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특별교부세 4억1천300만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총 연장 363m의 맨발산책로와 65㎡ 규모의 퓨리스텝 지압로를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맥문동 6만7천900본과 꽃무릇 3만9천본을 식재해 계절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을 연

대전 대덕구, 행정안전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정책 추진과 현장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대덕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 리더십 △비상기구 구성·운영 △실제 재난 대처 사례 등 6개 분야, 37개 세부 지표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재난 대응 역량을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