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치유닥터 양재진 원장과 함께하는 설문대 행복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9 15:40:25
  • -
  • +
  • 인쇄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그리고 나
▲ 마음치유닥터 양재진 원장과 함께하는 설문대 행복특강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명사 초청 행복특강’을 2년 만에 다시 개최한다.

양재진 진병원 대표원장을 초청해 18일 오후 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그리고 나’란 주제로 행복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에게 정서적 위안을 주고 나아가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피로한 사회를 다독이는 ‘힐링 닥터’로 알려진 양 원장은 최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날카로운 분석과 진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사전예약을 통해 백신접종 완료자 99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현장 참석 사전예약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1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행복특강은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고선애 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이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전문적이고 다양한 명사 초청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도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