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상수도 인프라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0 08:42:14
  • -
  • +
  • 인쇄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과 지방상수도 확장 사업 현장 점검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시 전역에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유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지난 2019년 한국수자원공사와 협약을 체결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국비 161억원 포함 총 321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4년까지 관내 전체 상수관로에 대해 누수탐사 및 복구, 블록시스템 구축, 노후관 교체공사 등을 실시해 유수율 8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방상수도 미보급 지역인 하장면, 미로면 주민들의 급수난을 해소하고 주거생활 안정을 기하기 위해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총사업비 267억원이 투입된 1단계 사업은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으로 하장면 387가구와 미로면 180가구에 지방상수도가 공급된다.

추후 1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총사업비 244억원을 투입해 지방상수도 확장 2단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양호 시장은 사업 현장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수돗물은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자원”이며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24시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상수도 시설개선 및 확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