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재난안전문자에 ‘카카오톡 알림톡’ 추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6 16:05:49
  • -
  • +
  • 인쇄
올 12월부터…예산은 아끼면서 더 빠르고 더 다양한 재난정보 제공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재난안전문자를 카카오톡 기반 알림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올 12월부터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는 알림톡 기능을 추가한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 개편 완료로 도민 편의를 위한 신규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 문자전송 서비스에 따르는 요금과 송출시간 지연, 부가정보 제공의 필요성 등을 해결하기 위해 일반문자 외에 알림톡 발송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이번 기능 개선을 통해 연간 9,000만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고 재난문자 수신 시간도 기존보다 상당히 단축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장문 메시지는 건당 24원이지만, 알림톡은 약 5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송출방식도 알림톡은 대량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고 전송시간이 짧다.

서버 증설을 통해 일반문자 가입자도 이전보다 빠르게 문자를 수신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도는 앞으로 한 달간 도민을 대상으로 ‘제주 재난안전문자 알림톡 서비스’에 대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입은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입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쉽고 빠르게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상정보와 교통통제 등 부가정보 링크도 제공한다.

한편 이번에 구축된 송출서비스를 통해 알림톡 발송 미수신 시 문자메시지로 한 번 더 전달하며 특히 관광객들은 기간 설정을 하면 제주에 머무는 동안 재난문자를 받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중환 제주도 도민안전실장은 “제주 재난안전문자 알림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재난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 재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존 재난안전문자 가입자는 알림톡 서비스로 전환하고 미가입자는 재난안전문자를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소방본부 신임 소방공무원 82명 힘찬 첫걸음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 성호선 소방본부장, 신임 소방공무원과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소방 훈련 영상 상영, 임명장·계급장 수여, 공무원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직접 신임 소방공무원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계급장을 달아주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김 지사는 “도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

부산 중구,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대상 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환급 금액은 3만 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6만 7,000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이며,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다.대상

경북교육청, 본청 문화․복지 지원 강화 추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새해를 맞아 직원의 사기진작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2026년 본청 문화․복지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내부 복지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획에는 출산․양육 관련 지원, 생일 축하 운영, 현장 근무 직원 격려, 부서 간 체육행사,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내부 구성원을 위한 맞춤형 지원 내용이 폭넓게 담겼다. 아울러 ‘경상북도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