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협력 ‘사람과 사람 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1 16:43:02
  • -
  • +
  • 인쇄
사람이 책이 되는 휴먼라이브러리로 독자와 ‘소통의 장’ 마련
▲ 한라도서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협력 ‘사람과 사람 책’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신규 협력사업으로 휴먼라이브러리 ‘사람과 사??? 책’을 28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휴먼라이브러리는 사람이 책이 돼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 지식, 생각 등을 독자와 공유하는 도서관 서비스로 그 책의 역할을 하는 사람을 ‘사??? 책’이라고 한다.

첫 휴먼라이브러리의 사???책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민무숙 원장이다.

민 원장은 ‘코로나시대 돌봄 노동의 문제점으로 보는 평등사회’라는 주제로 오랜 기간 여성정책 연구자이자 정책설계자로서 경험을 도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주도민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김숙희 한라도서관장은 “생생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사???책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보기 바란다”며 “활발한 소통이 가능한 사???책이 도민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소방본부 신임 소방공무원 82명 힘찬 첫걸음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 성호선 소방본부장, 신임 소방공무원과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소방 훈련 영상 상영, 임명장·계급장 수여, 공무원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직접 신임 소방공무원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계급장을 달아주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김 지사는 “도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

부산 중구,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대상 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환급 금액은 3만 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6만 7,000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이며,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다.대상

경북교육청, 본청 문화․복지 지원 강화 추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새해를 맞아 직원의 사기진작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2026년 본청 문화․복지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내부 복지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획에는 출산․양육 관련 지원, 생일 축하 운영, 현장 근무 직원 격려, 부서 간 체육행사,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내부 구성원을 위한 맞춤형 지원 내용이 폭넓게 담겼다. 아울러 ‘경상북도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