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제8회 강원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2 09:54:35
  • -
  • +
  • 인쇄
▲ 강원소방, 제8회 강원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소방본부는 지난 21일 10시에 도청신관 119전략상황실에서‘제8회 강원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영상대회로 개최됐으며 도내 소방서에서 17명의 소방안전 강사가‘유아대상 화재안전’의 주제로 열띤 경열을 펼쳤다.

대회심사는 교안 40%, 발표 60% 비율로 교수역량, 강의기술, 발표태도, 청중의 몰입도 등 항목별로 점수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개최됐다.

소방안전강사는 학교, 기업, 각종 단체 등 국민 안전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각종 재난대응능력을 향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도내에는 88명의 소방안전강사가 대국민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상결과로는 평창소방서 박슬기 소방장이‘생명의 문을 찾아라’로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내년 상반기에 전국대회에 참가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을 시상했다.

정재덕 도 예방안전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안전교육을 발굴해 도민 안전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소방안전강사로서 역량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설 연휴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 만든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2026년 설 연휴기간(2월 14일~18일) 동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며, 이와 함께 병‧의원 52개소와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해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

부안군, 2026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2월 11일 부안예술회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식품위생법 정책 방향,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음식문화 및 안전한 외식 환경

부안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이 오는 3월 초까지 시범 및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주차장 이용 안내문 배포와 현수막 설치 등 주민 및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병행해 이용 혼란을 최소화했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향후 본격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이번 공영주차장은 총 125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