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진출 웨비나 성공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2 15:01:19
  • -
  • +
  • 인쇄
▲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진출 웨비나 성공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는 지난 21일 세계 최대 온라인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과 강원도 소재 30여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알리바바닷컴 연계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진출 웨비나”를 개최했다.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200여개 국가 및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억명에 달하는 바이어들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 플랫폼이다.

이번 웨비나는 알리바바닷컴과 강원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B2B 트렌드의 변화, 강원중소기업의 주력품목인 뷰티, 식음료, 의료 분야의 트렌드 그리고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성공 노하우 공유, 기업인들과의 질의 응답도 진행됐다.

알리바바닷컴 한국&일본 사업 총괄 부장 Felix Yang은“알리바바닷컴은 내년에 한국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며 특히 전국 최고의 온라인 판로개척 시스템과 노하우를 갖춘 강원도를 선택했다며 강원도 우수기업의 글로벌 B2B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공조했다”고 말했다.

강원도는 이번 웨비나 이후 도내 기업들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글로벌 B2B 시장 진출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제품 판매를 확대해 나가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알리바바닷컴 또한 앞으로 강원도 소재 기업에 입점 우대, 서비스 확대, 교육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도 중국통상과 최기철 과장은“그간 코로나19 돌파를 위해 추진해 온 B2C 위주의 온라인 수출사업에서 B2B 시장에도 진출함으로써 증가세에 있는 강원수출의 확산세를 이어 나가기 위해 알리바바닷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 수출길을 확대하겠다고”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설 연휴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 만든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2026년 설 연휴기간(2월 14일~18일) 동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며, 이와 함께 병‧의원 52개소와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해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

부안군, 2026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2월 11일 부안예술회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식품위생법 정책 방향,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음식문화 및 안전한 외식 환경

부안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이 오는 3월 초까지 시범 및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주차장 이용 안내문 배포와 현수막 설치 등 주민 및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병행해 이용 혼란을 최소화했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향후 본격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이번 공영주차장은 총 125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