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곡소도동 태백산봉사단, 저소득층 가구에 수세미 나눔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3 08:34:42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문곡소도동 태백산봉사단은 22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핸드메이드 수세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곡소도동 평생학습 배움터 프로그램인 ‘사랑은 실을 타고’ 회원 및 태백산 봉사단 단원들이 3개월 동안 수작업으로 만든 수세미와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한 주방세제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00세대에 전달했다.

전제봉 단장은 “3개월 동안 계획해 준비한 이날 행사는 그동안의 정성과 노력이 사랑의 나눔이라는 결실로 맺게 되어 다른 어느 때보다 더 마음이 따뜻하다”며 “이런 따뜻한 마음이 우리 이웃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사랑과 온정을 전달할 수 있는 나눔 봉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산 봉사단은 올 한해 마을환경정화, 저소득 취약계층 반찬나눔,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가구에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설 연휴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 만든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2026년 설 연휴기간(2월 14일~18일) 동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며, 이와 함께 병‧의원 52개소와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해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

부안군, 2026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2월 11일 부안예술회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식품위생법 정책 방향,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음식문화 및 안전한 외식 환경

부안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이 오는 3월 초까지 시범 및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주차장 이용 안내문 배포와 현수막 설치 등 주민 및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병행해 이용 혼란을 최소화했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향후 본격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이번 공영주차장은 총 125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