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연말연시 대비 코로나 19 특별방역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7 08:23:5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31일까지 연말연시 대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 방역관리 점검에 나선다.

시는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스키장·눈썰매장·관광 휴양지 및 번화가 주변 음식점 82개소, 유흥시설 28개소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 관리, 손소독제 비치, 이용 인원 준수, 영업시간 준수, 접종증명·음성확인제 확인여부 등과 관련된 방역 준수 여부 등이다.

시는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 계도를 통해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행위는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 “연말연시 대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설 연휴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 만든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2026년 설 연휴기간(2월 14일~18일) 동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며, 이와 함께 병‧의원 52개소와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해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

부안군, 2026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2월 11일 부안예술회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식품위생법 정책 방향,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음식문화 및 안전한 외식 환경

부안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이 오는 3월 초까지 시범 및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주차장 이용 안내문 배포와 현수막 설치 등 주민 및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병행해 이용 혼란을 최소화했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향후 본격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이번 공영주차장은 총 125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