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 해맞이, 멍TV로 해멍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8 07:13:09
  • -
  • +
  • 인쇄
강릉시 공식 유튜브로 새해 소원도 함께 .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해돋이를 보러 가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2022년 임인년 새해 아침 7시 10분부터 해뜨는 시간까지 강릉시 공식 유튜브로 해맞이를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진행자 없이 진행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조용하게 경포와 강문해변에서 해가뜨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 줄 예정으로 일명 멍TV라고도 한다.

멍TV는 가만히 10분동안 멍때리는 티비로 시민들에게 비대면으로 해돋이를 감상하게 하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고 시 자체 영상팀 직원들이 직접 장비 운용, 라이브로 송출한다.

또한 유튜브 생중계로 해맞이를 하는 동안“새해 소원빌기”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구, 지인에게 바램이나 나의 소원을 댓글로 남겨주면 선정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이건령 시민소통홍보관은“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강릉 시민들께서 해돋이를 직접 보지는 못하시더라도 시 유튜브를 통해 해맞이하며 소원도 빌어보고 새해 희망을 함께 얘기하며 소통하고 조그마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설 연휴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 만든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2026년 설 연휴기간(2월 14일~18일) 동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며, 이와 함께 병‧의원 52개소와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해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

부안군, 2026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2월 11일 부안예술회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식품위생법 정책 방향,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음식문화 및 안전한 외식 환경

부안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이 오는 3월 초까지 시범 및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주차장 이용 안내문 배포와 현수막 설치 등 주민 및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병행해 이용 혼란을 최소화했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향후 본격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이번 공영주차장은 총 125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