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일자리 사업 2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11:00:58
  • -
  • +
  • 인쇄
2021년 한해간 1,536명 신청해 318명 선발
▲ 춘천시청
[뉴스스텝]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휴·폐업자 등 취업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춘천시정부는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2022년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233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자격은 현재 만 18세 이상인 근로 능력이 있는 춘천시민으로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인한 휴·폐업 등을 경험한 자다.

근로기간은 오는 2월부터 3~4개월로 1일 4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시급 9,160원, 부대비 5,000원, 주휴 및 연차 수당이 지급된다.

선발이 완료되면 2월 7일부터 생활방역, 환경정비 등 인력이 필요한 춘천시 사업부서에 배치되어 근무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청 사회적경제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정부는 2021년 희망일자리 1,536건의 신청을 받아 318명을 선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