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인제, 장난감 도서관 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10:26:53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아이 키우기 좋은 인제 만들기’를 위한 인제군 장난감 도서관이 오는 26일 개관한다.

인제군보건소 2층에 위치한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대여실, 소독 · 수리실, 장난감 전시공간 등으로 조성돼 있으며 자동차, 자전거, 트램폴린, 미끄럼틀 등 총 400여점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한다.

특히 구매 비용 부담이 큰 유모차, 카시트와 사용기간이 짧은 보행기, 걸음마 보조기 등 육아용품도 무료로 대여해 가정에서의 양육비 경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난감도서관은 인제에 주소를 둔 10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회원가입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세자녀 이상 가정은 연회비가 면제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월요일과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장난감은 월 2회 대여할 수 있으며 1회 대여수량은 대형 장난감은 1점, 소형 장난감은 2점이다.

장난감 대여기간은 14일로 1회에 한해 7일간 연장할 수 있다.

단, 유모차, 카시트, 보행기 등 육아용품은 3개월까지 대여할 수 있으며 1회에 한해 3개월간 연장할 수 있다.

군은 향후 장난감 대여사업과 연계한 놀이실 및 교재 · 교구 확충 및 부모교육, 놀이 · 체험활동 등 영유아들의 지능발달과 감성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아이의 연령과 성장발달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무료로 대여해 장난감 구입비용 절감효과는 물론 다양한 놀잇감을 접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