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태백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14:42:22
  • -
  • +
  • 인쇄
▲ 2022년 태백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21일 소회의실에서 태백시장 주재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1년 시정성과를 되돌아보고 각 부서별 2022년 신규 및 핵심사업, 현안사항 등을 중심으로 보고를 진행했으며 올 한해 시정업무 추진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세부사업에 대한 추진의지를 점검하는 자리가 됐다.

시는 올해 위드 코로나,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지속가능한 도시공간 재창조 맞춤형 나눔복지, 보편적 교육복지 다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 스포츠 메카 조성 누구나 머물며 살고 싶은 쾌적한 환경 소통하고 신뢰받는 시민 행복도시 구현 등 6대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는 산업위기, 인구감소 위기 대응 대비책 마련,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글로벌 산악관광 추진, 천연가스발전소 유치 등이 있다.

태백시장은 “지역내외 급박한 환경변화 속에서 감염병 위기, 인구감소 위기 대응 등 다양한 업무 추진에 있어 공직자로서 중심을 잘 잡고 차질없는 업무추진으로 시민의 안정적 삶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