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업의 세계은행 조달사업 수주 확대를 위한 사업참여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3 12:48:23
  • -
  • +
  • 인쇄
▲ 기획재정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와 세계은행이 공동 개최하고 수출입은행이 주관하는 ‘우리 기업 대상 세계은행 사업참여 설명회’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 일간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우리 기업들이 세계은행 분야별 담당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은행의 최신 조달정책 및 구체적인 사업 정보를 공유받아 향후 조달사업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기획재정부 신준호 개발전략과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기업이 한국판 뉴딜 등을 계기로 미래 유망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세계은행이 향후 우리 기업과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우리 기업에게는 전 세계적으로 공적원조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할 때, 세계은행을 포함한 다자개발은행 조달시장 참여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크게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세계은행 그룹 전반의 사업 유형과 조달정책을 우리 기업에 소개하는 시간이며 두 번째는 최근 주요 투자 분야인 디지털·그린·인프라 분야 등에 대한 세계은행 세부 사업 동향을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세계은행 사업 참여와 관련해, 한국 기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은행은 한국의 우수한 기술 보유 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우리 기업들에게는 글로벌 조달시장 흐름과 유망한 사업 기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프로젝트 수주 전 과정 지원을 위해 세계은행 포함 다자개발은행의 프로젝트 정보 제공과 파트너십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