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7 23:22:08
  • -
  • +
  • 인쇄
▲ 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

[뉴스스텝] 서부지방산림청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의 인위적 확산을 방지하고 건전한 유통·취급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이동단속 기간은 3월 2일부터 25일까지이며 계도기간과 단속기간으로 나누어진다.

단속대상은 관내 소나무류취급업체, 화목농가 및 찜질방 등 18,272개소이며 소나무재선충병 신규 및 재발생지, 선단지 지역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특별법’ 벌칙 규정에 따르면 땔감으로 사용하기 위해 산속에 훈증처리 되어있는 소나무 토막을 가져가거나 녹색천막을 훼손을 금지하고 있으며 소나무류를 반출금지구역에서 다른지역으로 무단 이동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를 어길 시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이경호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의 인위적 확산 방지 및 건전한 유통·취급질서 확립을 위해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소나무재선충병으로부터 소나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힐링 멘토링 교육' 열어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9월 30일 호텔금오산 중연회장에서 8~9급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연차 직원들의 활력을 북돋우고, 공직자로서 필요한 가치와 자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직원들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 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성현 부시장은 ‘프로의 심장으로 뛰는 공직의 길’을

창녕군가족센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함안강주학교캠프에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32가정 106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 중인 ‘가족끼리 행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여가 문화 확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운동회, 캠핑요리 활동, 입술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마지막

임실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청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사회단체가 함께하는‘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추진했다. 행사 기간 임실시장 및 오수 상점가를 방문하여 전통시장 애용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함께 전개했다. 군은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