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가속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21:07:30
  • -
  • +
  • 인쇄
2022년 ‘제조데이터 공동활용 체제 기술개발’ 사업 공모
▲ 제조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가속화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수의 제조 중소기업이 인공지능·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공동활용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제조데이터 공동 활용 체제 기술개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제조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인공지능 공동활용모델 11개 분야를 선정한 바 있으며 ’21년도 5개 품목에 대한 기술개발에 이어 ’22년도 6개 품목에 대한 기술개발 공모를 3월 21일에 시작한다.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이 공동 활용 가능한 데이터 체제와 해결책을 개발해 ‘중소기업 인공지능 제조 체제’에 탑재하는 과제로 6개 품목에 대해 약 53.4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과제당 최대 21억원이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연구기관·대학·중소기업 등의 기관은 제조 중소기업이 포함된 연합체로 6개 품목 내에서 자유롭게 과제를 선정해 공모할 수 있으며 사업공고는 3월 21일부터 4월 19일까지, 사업 접수는 4월 8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6개 분야 중 모의실험 분야에서는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기술개발 품목을 도출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최근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는 메타버스를 지능형공장에 본격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기부 이현조 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장은 “제조기업의 인공지능 기반 역량 강화와 체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중소 제조업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범부처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누리집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