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음식물쓰레기 처리 비용 연간 224백만원 비용절감, 15% 감량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10:36:37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청정자연과 살기 좋은 정선을 지키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선군의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은 하루 7.3톤, 지난해말 기준 2,695톤에 이르며 남면 광덕리에 위치한 음식물 적환장에서 임시보관 후 경기도 일원 처리업체에서 전량 위탁처리하고 있다.

군은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음식물쓰레기의 실질적인 감량효과를 거두고자 2억 2,400여 만원을 투입해 가정용 싱크대 음식물 탈수기 17,000개를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음식물류?폐기물?발생억제와?수집·운반?및?재활용에?관한?조례제8조에 따라 음식물류?폐기물의?발생을?최대한?억제하고 발생된음식물류?폐기물을 적정하게?재활용하기?위해?음식물류폐기물 탈수기를 읍·면별로 보급한다.

군에서는 가정에서 발생되는 음식물류폐기물 원천감량을 통한 주거환경개선 및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의 15% 저감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연간 발생량 2,695t에서 2,291t으로 404t 감량효과와 연간 수집운반·처리비용 1,494백만원에서 1,270백만원으로 224백만원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채소류의 뿌리나 껍질, 딱딱한 과일 껍질이나 소·돼지·닭 등의 털과 뼈, 생선가시, 티백, 커피 찌꺼기 등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것을 배출 시에는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승훈 환경과장은 음식물 쓰레기 악취제거와 연간 2억원에 달하는 관내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을 줄이고자 가정용 탈수기 보급과 수분제거 후 배출법 홍보 등 다양한 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음식물 불리배출 등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