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2 청초누리 봄빛정원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6 09:21:34
  • -
  • +
  • 인쇄
따뜻한 봄을 즐길 수 있는 감성 충만한 야간 볼거리 제공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따뜻한 봄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빛을 이용한 야간 볼거리를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청초누리 봄빛정원’을 개장한다.

속초시는 청초호유원지에 따사로운 봄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빛으로 가득 찬 공간을 조성하고 다가오는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청초의 빛으로 특별함을 누리다’라는 주제로 마련되는 ‘청초누리 봄빛정원’은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새벽까지 운영한다.

꾸미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봄의 청초호 수변경관과 빛의 조화를 느끼며 천천히 걷는 느린 산책로를 비롯해 빛의 놀이동산, 빛의 호수, 빛의 숲길이라는 테마로 풍성하게 공간 곳곳을 가득 채운다.

곳곳에 설치된 음악과 다채로운 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조형물들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화려한 미디어아트, 관람객과 서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조형물들을 통해 청초누리 봄빛정원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로 줄어든 봄의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청초누리 봄빛정원’은 지난해 청초호 유원지 남측에서만 운영된 ‘청초환희 힐링정원’과 달리 청초호 유원지 북측, 남측 모두에서 개최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지난해 11월부터 연초까지 운영된‘청초환희 힐링정원’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좀 더 발전된 빛 조형물 전시 형태의‘청초누리 봄빛정원’운영으로 다채로운 빛 조형물을 통해 봄의 정취를 느끼며 마음껏 즐겨주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