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미래 유니콘 기업을 선발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9 20:41:25
  • -
  • +
  • 인쇄
’22년 케이-유니콘 프로젝트 국민심사단 모집
▲ 내 손으로 미래 유니콘 기업을 선발한다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케이-유니콘 기업 선정 최종 평가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30인으로 구성될 국민심사단은 국내·외 최고 민간 전문평가단 65명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진행해 다양한 국민들의 시각을 반영할 예정이다.

국민심사단은 전문평가단과 같은 평가항목으로 기업을 평가하며 전문평가단, 국민심사단 결과를 합산해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가능성, 해당기업이 유니콘 기업이 되길 지지·응원하는 정도, 사회공헌 가능성이다.

국민심사단 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투자 및 창업관련 증빙서류를 구비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신청인원이 130명을 넘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국민심사단 참가자에게는 심사수당을 지급한다.

선발된 평가단은 5월 25일에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아기유니콘 심사에 참여한다.

참고로 케이-유니콘 기업은 ‘케이-유니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아기유니콘 200과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의 지원 대상을 말한다.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혁신적 사업모형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60개사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기업에게는 시장개척비용 최대 3억원을 포함해 특별보증, 정책자금, 기술개발 가점 등 추가 9가지 유인책을 지원해 예비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25개사 내외를 뽑아 기업당 최대 200억원까지 특별보증을 지원한다.

‘22년 상반기 아기유니콘 200 사업 접수 결과, 창업기업계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총 284개사가 신청해 4.73 :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기술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접수 결과, 총 76개사가 신청해 경쟁률 3.04 : 1을 기록했다.

중기부 박상용 벤처혁신정책과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대표 혁신기업을 선정하는 단계인 만큼 선정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열린 평가’ 방식의 국민심사단 제도를 운영중이다”라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창업·벤처기업들이 선정되어 한국이 세계 3대 유니콘 강국이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