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중기부 수출이용권 서비스와 함께 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5 10:20:48
  • -
  • +
  • 인쇄
수출규모별 5개 분야로 구분해 해외진출에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권 형식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
▲ 해외진출, 중기부 수출이용권 서비스와 함께 하세요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내수·수출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4월 25일부터 5월 10일까지 ‘2022년 수출이용권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약 570개사를 모집하고 선정된 기업은 올해 7월부터 수출이용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수출이용권사업’은 정부지원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이용권을 통해 디자인개발, 홍보, 바이어 발굴, 인증 등 13가지 해외 마케팅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수행기관을 선택해 수출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해외진출 마케팅 지원사업이다.

수출이용권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수출성장단계별로 내수, 초보, 유망, 성장, 강소로 구분해 지원한다.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로 피해가 집중된 중소기업에는 한시적으로 별도 분야를 신설하고 낮은 자부담율을 적용해 피해 회복을 집중 지원한다.

그 외 우크라이나 사태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기업은 일단 각각의 전년도 수출실적에 맞춰 해당하는 분야에 신청하되, 가점을 부여한다.

그리고 ‘21년 대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직접수출 실적이 전체 직수출실적의 ’30% 이상‘인 중소기업은 ’러-우-벨 피해기업‘ 분야에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21년 수출규모에 따라 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수출이용권을 지급하며 공인된 수행기관 등을 통해 필요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수출이용권사업 지원 우수사례로 검체 채취용 스왑과 피부관리 제품 제조기업인 ‘피엠더블유글로벌㈜’은 ‘20년 수출실적이 없는 기업이었지만, 수출이용권에서 해외규격인증, 지식재산권 확보 등의 서비스를 지원받고 우수한 품질과 적극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창업한지 2년 만에 세계화에 성공해 ‘21년 119만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영상 및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해결책 개발기업인 ‘㈜쓰리아이’는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 광고 세무·회계 상담 등의 서비스를 통해 지원 전과 대비해 11,196% 증가한 345만불을 수출했다.

중기부 강기성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21년 수출이용권사업을 지원받은 기업들의 수출액이 24.5% 증가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으며 앞으로도 수출이용권 참여기업들이 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