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16:05:32
  • -
  • +
  • 인쇄
한의약 표준화·과학화 목표 6년간 성과 공유 및 향후 발전 방향 모색
▲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보건복지부는 한의약 표준화·과학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6년간 추진해온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 종료를 앞두고 5월 11일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이 6년간 추진해온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그 성과를 향후 보급·확산·발전시키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고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에서 간단한 사전등록 절차를 마치면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총 3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개회식에서는 김남권 사업단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사업단의 지난 6년간의 연구성과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활용 전략 분과에서는 복지부 김주영 한의약산업과장을 포함한 관련 전문가가 지침 개발사업의 의의와 향후 과제, 임상, 교육 현장 등에서의 활용 및 한의표준전자의무기록과의 연계 방안, 근거 기반 한의약의 발전 전략 등을 발표한다.

수요 기반의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활용 사례 분과에서는 서울대학교 김진현 교수 등 연구에 참여하였던 연구자들이 지침 개발 및 적용평가 연구, 지침 연계 공익적 임상연구 등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 사례들을 소개하고 지침 기반 신의료기술 개발 및 제도화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강민규 한의약정책관은 “지난 6년간 30개 질환에 대해 추진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이 완수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사업단장과 연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면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이 임상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한의약 교육과정과 보수교육 등이 보강되고 한의표준 EMR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 김남권 사업단장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의 종료가 끝이 아니라 한의약 분야의 근거기반 공익적 임상진료지침 시스템을 도입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