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기관회원 대상 오피스가드너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1 10:16:18
  • -
  • +
  • 인쇄
정원교육을 통한 정원 활동 동기 부여 제공
▲ 국립세종수목원, 기관회원 대상 오피스가드너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은 수목원 기관회원을 대상으로 정원교육 서비스 확대 일환으로 정원을 체험하는 ‘오피스가드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기관회원들에게 수목원·정원의 가치를 알리고 자생식물을 활용해 모델정원과 실내정원의 디자인 및 정원 조성체험을 통해 직장 내 정원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각 4회차, 총 오후 3시간으로 운영 시기는 5월 11일~6월 8일과 9월14일~10월 7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마지막 회차에는 계절별에 어울리는 자생식물들을 기관회원들이 직접 수목원 내 모델정원과 기관회원 건물 안 실내정원에 식재를 해 정원을 꾸밀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교육서비스실로 연락하면 된다.

제상훈 고객·교육서비스부장은 “국립세종수목원 기관회원들의 모델정원과 실내정원의 디자인 및 조성 참여가 수목원·정원문화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초구, '2025 자원봉사캠프 연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8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25 서초구 자원봉사캠프 연말 간담회’를 열고 생활 속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서초구 자원봉사캠프는 주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봉사’를 목표로 전 동(18개소)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캠프장 16명과 활동가 194명 등 총 210명이 참여하고 있다.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다

파주시 운정2동, '운정가족 열린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제11회 운정가족 열린음악회’가 지난 6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운정가족 열린음악회’는 주민들이 직접 공연하는 음악회로, 연말을 맞아 음악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이웃과 교류하며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개최됐다.사전 공연으로는 수십 년간 음악봉사를 한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무대

파주시 월롱면, '주민자치 문화의 날'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월롱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6일 월롱면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문화의 날’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열린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 노래 한마당’에서 월롱면 참가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여 확보한 사업비로 마련됐다. 이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성과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행사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과 지역 주민이 참여해 높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