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기부챌린지로 폭염 대비 건강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8 07:25:10
  • -
  • +
  • 인쇄
▲ 워크온 건강꾸러미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관내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8월 워크온 기부챌린지를 이용해 폭염 대비 리플릿 및 건강꾸러미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월 한달간 워크온 기부챌린지를 통해 기부 합산 누적 걸음 수 48,000,000보를 달성하여 온열질환에 취약할 수 있는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200명에게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건강꾸러미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건강꾸러미는 폭염 예방 리플릿, 물병, 기피제, 파스, 비타민, 칫솔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재난도우미로 지정된 방문간호사 7명이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건강관리서비스는 방역 수칙을 준수한 1대 1 방문을 통해 폭염 발생 시 행동요령과 온열질환 증상 및 대처요령을 교육하고, 정기적인 안부 전화를 실시해 기초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서비스다.

보건소장은 "온열질환 증상 대처 방법 안내 등 집중관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폭염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