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눈 수술비 지원 '저소득층 실명 예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07:50:15
  • -
  • +
  • 인쇄
▲ 눈 수술비 지원 홍보물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시력 회복이나 실명 예방을 위한 수술을 경제적인 문제로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눈 수술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백내장, 망막질환(황반변성), 녹내장, 눈물샘 등 수술과 주사로 실명 예방이 가능한 안과 질환의 수술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60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중 의료급여 1종 수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대상자는 수술할 병원에서 안과 진단서 또는 진료소견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등 자격증명서를 발급받아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해당 사업은 한국실명예방재단에서 수술비를 지원하며, 재단은 보건소에서 받은 제출 서류를 검토해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 대상자에게 지원 결정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백내장, 녹내장, 사시수술, 안검하수 등 각종 수술비용이 지원되며, 수술에 따라 10만 원부터 3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단, 지원 결정 전 발생한 의료비, 통원 치료비, 일부 비급여 항목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이 밖에도 시는 오는 4월 지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안과의사 등으로 구성된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 검진팀이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안과 검진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용란 서산시 보건소장은 “저소득층에 대한 눈 수술비 지원으로 실명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제23회 주민자치박람회 개최…주민자치 성과 알려

[뉴스스텝] 수원시는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3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열었다.개막식에서 축사를 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주민자치의 성장이 곧 수원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민선 지방자치 30년을 넘어 지방분권의 새로운 시대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개막식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8명과 지방자치 실천 의인 7명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준비

부산 금정문화회관, 당신의 예술적 품격을 책임지는 '11시 브런치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10월의 브런치 콘서트가 '베토벤’s 다이어리'라는 특별한 주제로 28일 오전 11시에 관객들을 찾아온다고 18일 밝혔다. 고전주의 시대의 거장 ‘베토벤’이 남긴 32개의 피아노 소나타는 ‘피아노의 신약성서’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그의 위대한 업적으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피아노 소나타의 걸작으로 불리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

'유딱날' 박성웅, 아버지 첫 공개! 친형∙조카와 함께한 충주 추억 여행 마무리…티격태격 케미까지 '훈훈'

[뉴스스텝] 배우 박성웅이 가족들과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 여행을 떠났다.지난 17일 박성웅의 유튜브 채널 '유딱날'(유튜브하기 딱 좋은 날씨네)을 통해 새 에피소드 영상이 업로드됐다.이날 박성웅은 앞선 영상에 이어 친형과 조카와 함께 충주 가족 여행을 즐겼다. 박성웅의 오랜 절친의 가게이자 아지트로 이동한 세 사람은 친구와 함께 다시 한번 추억 여행을 떠났다.친구는 박성웅이 영화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