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시청 |
[뉴스스텝] 강릉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2025년 강릉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지원 규모는 기획공모 1천만 원, 일반공모 2천만 원으로 총사업비 3천만 원이며,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단체당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강릉시에 소재하는 비영리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여성단체로써 강릉시 홈페이지의 공고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강릉시 인구가족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2월 말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사업의 효과성, 실현 가능성, 필요성 등을 평가하여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사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작년에 조성했던 ‘여성 친화 안심 거리(강릉시 옥가로19번길 일원)’에 다문화 플리마켓을 개최하는 기획 공모와 여성 친화적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을 위한 일반공모를 추진하여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 가정의 경제적 자립 여건을 마련하고 맞춤형 취업 지원과 일자리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건령 인구가족과장은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역량있는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미있는 사업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