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성군 학생 창의공학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08:15:08
  • -
  • +
  • 인쇄
레고 자율주행 자동차 Let’s Go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오는 8월 11일(금) 오후 1시부터 8월 13일(일)까지 3일간 고성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과 고성군 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고성군 학생 창의공학 경진대회’를 지원한다.

이번 고성군 학생 창의공학 경진대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 협력 체제 구축과 지역 학생들의 창의공학교육 확산을 위해 고성군청, 강원도립대 창의 혁신커뮤니티센터(G-Maker Lab)가 협력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학생들이 팀 단위로 사전 접수 후 레고 EV3 마인드 스톰 키트를 통하여 자율주행 로봇 운용 능력을 겨루는 경진대회이다.

경진대회 참가 팀은 2인 1팀으로 짝을 이루어 초등학생(4학년 이상), 중학생, 고등학생 각각 부문별 10팀씩 총 30팀 60여 명으로 구성되며, 3일 동안 로봇 제작에 대한 이해 수업 및 경진대회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캠프 첫째 날과 둘째 날은 고성군 평생학습관에서 하드웨어(EV3), 소프트웨어, 연산의 흐름, 프로그래밍, 바퀴와 로봇의 회전, 모터와 센서, 기어 등 자율주행 로봇에 대해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캠프 마지막 날인 셋째 날에는 고성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자율주행 로봇 미션 경진대회를 통하여 심사평가 후 부문별 시상식이 이뤄진다.

부문별 1등에게는 고성군수상, 2등에게는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상, 3등에게는 창의 혁신 커뮤니티센터장상이 수여되며 각각 부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고성군청 교육정책 관계자는 “이 경진대회는 고성군과 강원도립대학이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우리 군 학생들의 창의공학 역량을 배양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행사이며 우리 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라고 이를 위해 행정에서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