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2023 독서아카데미 1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08:10:27
  • -
  • +
  • 인쇄
▲ 독서아카데미 1기 운영 사진

[뉴스스텝]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은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고등학생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 독서아카데미 1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1기는 30만 부모들의 자녀교육 멘토라 불리는 김종원 작가와 함께 ‘가족 이음인문학’, 인문학을 통해 아이와 나 자신 알아가기! 라는 주제로 총 5회차 수업을 진행해 육아에 관심이 많은 충북 혁신도시 젊은 아이 엄마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2023 독서아카데미는 가족을 잇고, 세대를 잇고, 나와 세상을 잇는 ‘이음 인문학’이라는 대주제로 1기 가족 이음인문학, 2기 나와 세상 이음인문학, 3기 세대 이음인문학까지 총 3기로 15회차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도서관 누리집에서 오는 28일까지 2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2기는 ‘나와 세상 이음인문학’, 영화를 통해 나와 세상을 잇다! 라는 주제로, 박명호 작가와 함께 할 예정이다.

수업은 오는 8월 3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2023 독서아카데미 1기에 많은 관심을 보여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진행될 2기와 3기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이 실제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참가자들은 첫날 단양읍 일원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과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를 통해 농촌의 일상과 정착 지원제

부산시,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국제콘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2시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한-중 해사중재협력 및 부산해사법원 설립 의의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해사법원 부산설립’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해사중재 등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아태해사중재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한국-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로 시민 건강증진 꾀해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도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너와 나, 함께 할 건강도시 시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가 바라는 건강도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린 자리가 됐다.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건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