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원주전통불빛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03
  • -
  • +
  • 인쇄
9월 26일부터 10월 9일, 원주천 둔치(봉평교~개봉교 사이)
▲ 제4회 원주전통불빛 축제 개최

[뉴스스텝] 치악전통문화 등축제위원회는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산책로인 원주천 둔치(봉평교와 개봉교 사이)에서 9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2주 동안 제4회 원주전통불빛축제를 개최한다.

매일 일몰 후에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원주천 수중에는 동물, 동화 주인공, 만화 캐릭터를 표현한 전통대형한지 등을 전시하고 인도교에는 등터널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시민을 대상으로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노래자랑은 28일(목) 예선을 거쳐 30일(토)에 본선을 치른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체험행사, 푸드트럭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 관계자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위안과 행복을 드리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