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립 원당마을한옥도서관, 가족 국악 콘서트 '툇마루 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08:10:13
  • -
  • +
  • 인쇄
서울시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의 일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악 콘서트 펼쳐
▲ 원당마을한옥도서관, 7월 툇마루 음악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 원당마을한옥도서관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총 4회에 걸쳐 '툇마루 음악회'를 운영한다.

'툇마루 음악회'는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악 콘서트를 개최하여, 전통문화를 향유하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콘서트는 서울시의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육아에 지친 양육자의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콘서트는 매 차시 신진 국악 연주자 그룹(힘내, 더나린, 서의철 가단, 이음)과 함께 한다. 오는 7월 26일에는 그룹 ‘힘내’가 판소리·가야금·대금·해금이 어우러진 창작 국악 콘서트를 진행한다.

'툇마루 음악회' 참여 신청은 7월 24까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독서문화 프로그램→원당마을한옥도서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5가족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원당마을한옥도서관으로 문의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툇마루 음악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국악을 즐기는 선물 같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양육자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해 도봉구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주장단 선임! 주장 이정택 & 부주장 김이석-박철우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 국군체육부대장 진규상)이 10월 29일, 신임 주장단을 발표했다. 주장은 이정택, 부주장은 김이석, 박철우로 이들은 지난 4월 입대한 10기다.주장 이정택은 지난 6월 27R 전북전 출전으로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우측 풀백과 중앙 수비로 14경기를 소화하며 팀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부주장 김이석은 7월 제

고성군, 취약계층 자립 돕는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28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하반기 취약계층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8회차 요리 수업과 종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요리 수업에서는 ‘고추장찌개’ 만들기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함께 요리를 완성하며 지난 2개월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하반기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8회기에 걸쳐 명상, 디

창원특례시, 직원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9일 창원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갈등해결과 상생을 위한 2025년 ‘갈등관리 역량강화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요 사업부서와 민원 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의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상황별 갈등 해결 전략 등 실질적인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지숙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갈등관리 역량을 높여, 시 주요 시책을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