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어린이집 연합회, 어린이집 어울림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08:15:04
  • -
  • +
  • 인쇄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허수아비가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
▲ 예천군청

[뉴스스텝] 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는 3일 오전 10시부터 한천체육공원 농산물축제장에서 ‘예천군 어린이집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족, 보육 교직원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날 ‘동물 친구들과 떠나는 이야기나라’라는 주제로 뮤지컬 공연이 펼쳐졌으며 투호던지기, 굴렁쇠, 제기차기, 떡 굽기, 엿치기, 곤충목걸이 만들기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하는 부스들이 마련돼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자리가 됐다.

또한, 특별이벤트로 매직 서커스와 벌룬 버블쇼를 선보여 남녀노소에게 흥미로운 볼거리가 됐으며 허수아비 만들기 공모전에서 아이들과 가족, 보육 교직원이 함께 만든 독특한 허수아비가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다.

정성민 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장은 “경험하기 힘든 전통문화 체험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새로운 자극이 됐길 바라며, 남은 2일간에도 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농산물대축제 행사장에서 가을을 만끽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