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 '이쁜 엽서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6 08:15:04
  • -
  • +
  • 인쇄
상인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추억의 우체통으로
▲ 충주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 '이쁜 엽서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이쁜 엽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충주원도심상권 상권활성화사업단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쁜 엽서 공모전’은 원도심 상권활성화에 앞장서는 지역 상인들에게 용기와 응원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11월 한 달간 상인들에게 위로와 감사 및 응원의 마음을 전해줄 수 있는 사연을 엽서에 자유롭게 작성해 자유, 무학시장 각 고객지원센터 앞에 설치된 추억의 우체통에 직접 넣어 응모하면 된다.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은 공모전 사연 부문, 꾸미기 부문 등 각 부문별 당첨자에게 애플워치, 에어팟 맥스, 에어팟 2세대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아차상 10명을 선정하고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당첨 사연은 현재 상권활성화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전통시장 내 뮤직박스(자유, 무학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DJ를 통해 올해의 사연으로 송출된다.

특히, 사업단은 수집된 모든 엽서를 원도심 상권 내 시장별 고객지원센터에 전시해 많은 사람과 훈훈함을 나눌 계획이다.

민경석 단장은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마음이 상인분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고, 시민들에게도 원도심 상권의 재발견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정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행사가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에게도 전통시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주 원도심의 옛 활기를 되찾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