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및 시민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5 08:15:23
  • -
  • +
  • 인쇄
16일(목) 시청에서 주민참여예산 교육 시간 마련-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16일 오후 14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및 시민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의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와 추천으로 선정된 위원 58명과 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연간운영계획을 안내하고, 제안서 작성 방법과 제도의 전반적인 내용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춘천, 원주, 홍천 선진지 견학에 대한 각 시군 제도의 비교사례 결과보고를 하고,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각 분과별 토론과 발표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 및 진행 등 예산의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재정 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여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 되길 바라고, 주민의견 수렴 결과가 예산편성 과정에 투영되어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선정하여 지방자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