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6 08:15:06
  • -
  • +
  • 인쇄
21일 오전 9시, 1인당 8본 선착순 및 유실수 4본 배부
▲ 행사장 배치계획도

[뉴스스텝] 강릉시는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를 가꾸는 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숲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UN에서 정한 “세계 산림의 날”인 오는 21일(화) 오전 9시 종합운동장 앞 광장 주차장에서 1인당 8본을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며, 유실수는 4본으로 한정한다.

유실수는 체리, 감, 자두, 매실, 호두, 살구, 밤, 대추 8종이 있으며, 민참두릅, 마가목, 철쭉 등의 수종이 있다.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는 강릉시와 동부지방산림청, 강릉시 산림조합이 함께하며, 강릉시와 동부지방산림청은 나무 16종 20,380본을, 강릉시산림조합에서는 송고버섯 톱밥배지 1,500개를 나눠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로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산림의 가치를 알리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영상 상영과 산불 안내기 서명을 진행한 후 서명자에 한하여 나무를 배부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보급함으로써 산림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무심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