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서 한판 하자!" 2026 태안 설날장사 씨름대회 12일 팡파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08:05:13
  • -
  • +
  • 인쇄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개최, 태안서 3년 연속 열려
▲ 2026 설날장사 씨름대회 홍보물.

[뉴스스텝] 태안군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위더스제약 2026 태안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태안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2개 팀 291명의 선수가 참가해 모래판 위 최강자를 가린다. 군은 민족 전통 경기인 씨름을 알리고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대회는 12일 예선을 시작으로 13일 여자부 개인전 및 단체전 결정전이 열린다. 14일 소백장사, 15일 개회식 및 태백장사, 16일 금강장사, 17일(설날) 한라장사 결정전이 이어지며 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백두장사 결정전이 펼쳐진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는 KBS 1TV와 KBS N SPORTS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군은 많은 주민이 씨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가로등 현수기와 전광판 등을 활용해 대회 일정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방문객 편의를 위해 대회 기간인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노선은 태안공영버스터미널을 출발해 다이소 앞, 우체국사거리, 이석민 피자 등을 거쳐 종합실내체육관까지 8개 정류장을 경유한다.

셔틀버스는 터미널 출발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총 15회 운행한다. 군은 관람객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교통 안내 및 주차 관리 인력을 집중 배치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찰·소방 등 관계기관과 합동 안전점검을 시행한다. 모래판 조성과 시설 정비를 마무리하고, 숙박 및 요식업소 위생 점검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이번 대회를 ‘2026 태안 국제원예치유박람회’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고, 방문객 2천만 시대를 여는 마중물로 삼을 계획이다. 또한, 태안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명절 특수 등 실질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씨름 강군 태안의 위상을 널리 알릴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의 활기찬 모습을 다시 한번 전국에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그동안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관람객들이 즐겁게 머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동군, 하동형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일 군 안전생활교육장에서 ‘2026년 상반기 하동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48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없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으며 사업 내용 안내 산업재해 유형별 분석 동절기 취약 건강장애 및 관리 방법 산업재해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하동군은 2023년 공공근로사업을 지역 여건에 맞게 개편한 ‘하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하며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예천군은 4일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임직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23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는 예천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예천군과 긴밀하게 협조하며 수리시설 유지관리 양수장 및 배수장의 적기 운영 가뭄 대비 용수 확보 등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체계적 관리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스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