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08:10:23
  • -
  • +
  • 인쇄
지방보조금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 기대
▲ 예천군청

[뉴스스텝] 예천군은 22일 군청 대강당에서 2024년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2024년부터 보탬e시스템이 전면 개통됨에 따라 지방보조금 사용자(공무원 및 보조사업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마련됐으며 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사용 방법을 위주로 진행됐다.

행정안전부에서 새롭게 구축한 보탬e시스템은 그동안 수작업으로 처리되던 지방보조금 관리 업무 전 과정을 전자화·자동화해 보조금의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예산 낭비를 없애는 등 보조금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2회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1차 공무원 교육에서는 보조사업자 선정, 교부결정 등 보조사업의 운영에 대한 이해, 2차 보조사업자 교육에서는 공모사업 신청, 수행사업계획 신청, 보조금 집행 및 정산보고 등 보조사업 수행을 주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내년부터 전면 확대 개통되는 보탬e시스템을 통해 보조금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로 지방보조금의 중복․부정수급을 예방해 건전한 지방보조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