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08:05:46
  • -
  • +
  • 인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전문성 향상
▲ 예천군청

[뉴스스텝] 예천군은 3월 25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2024년 1분기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은 아동통합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문가의 자문과 사례별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자 매 분기마다 추진되고 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에서는 양육환경 점검, 대상자의 언어발달 지연, 가족의 경제적인 문제에 대해 사례관리사의 구체적 접근방법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복합적 사례에 대해 다양하고 구체적인 접근방법을 익혀 사례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슈퍼비전 회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금융교육, 학습 지원 등 다양한 맞춤 통합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