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년정책위원회 심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08:15:18
  • -
  • +
  • 인쇄
2023년 청년정책 실적 평가 및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심의
▲ 문경시, 청년정책위원회 심의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27일 2023년 청년정책에 대한 실적 평가와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심의를 위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문경시 청년정책위원회는 관내 청년 대표들과 청년 정책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심의회에서는 지난 한해동안 시행된 청년정책들의 결과를 평가하고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적정성을 검토했다.

지난해 문경시는 청년 취‧창업, 주거,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을 지원했으며 제1회 청년의 날 행사, 제1회 K-Local 100 청년 포럼, 청년로컬페스티벌(만백성에게 표고하노니) 등 청년 행사를 개최하여 관내‧외 청년들의 지역살이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올해도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사업, 청년 월세 지원사업 등을 시행할 계획이며 문경시청년정책위원회와 문경시청년정책참여단 및 관내 청년 단체들과 활발하게 소통하여 청년정책 수립 및 시행에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문경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 백승모 문경시 부시장은 “청년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서 문경의 청년정책들이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하고 지역 변화에 발맞춰나가는 선진 정책이 되어야 한다.”라고 했으며 “이번 문경시 청년정책위원회 심의를 통해 더욱 발전된 청년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대전시, 2025년 자원봉사자 위한 감사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가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힘을 보탠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특별한 무대를 마련했다.시는 26일 저녁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2025 자원봉사자를 위한 감사음악회’를 열고 자원봉사자 1,800여 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대전시와 충남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대전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다. 대전 0시 축제, 온기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약해 온

산불 특별법 국회 통과, 경북도의회 현장 의정활동의 결실 !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는 9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 최종 통과됨에 따라, 지난 4월 15일부터 5개월간 활동해 온 산불대책특별위원회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특별법은 산불 재난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특별법으로, 기존 농·임업 중심의 지원체계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역공동체 회복까지 확대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