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08:15:47
  • -
  • +
  • 인쇄
“청소년, 토요일엔 진로체험”
▲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뉴스스텝]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11일부터 25일까지 토요일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 진로체험을 운영한다.

5월 진로체험으로는 민화, 프랑스자수, 타로상담사 3개 체험이 준비 되어 있다.

첫 번째 ‘역사+미술 =민화작가’체험은 우리 역사와 미술을 알아볼 수 있는 체험으로 미술, 전통, 창작에 관심이 있으면 민화작가로 진로탐색을 해 볼 수 있다.

두 번째 ‘프랑스자수랑 수예 디자이너’체험은 수예, 예술, 창작에 관심이 있으면 수예가, 디자이너로 진로탐색을 해 볼 수 있다. 세 번째 ‘타로로 알아보는 상담사’체험은 상담사, 심리에 관심이 있으면 상담사로 진로탐색을 해 볼 수 있다.

진로체험 신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22일(월)에서 5월 7일(화)까지로 선착순 접수. (문경시청 홈페이지-통합예약신청-교육/강좌 바로가기(청소년문화의집)-교육신청(동의필요))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고, 소규모 활동으로 운영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