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박3일 동계 봄볕 캠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08:10:30
  • -
  • +
  • 인쇄
‘우리는 당진대표 환경운동가입니다.’
▲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박3일 동계 봄볕 캠프

[뉴스스텝]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소속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경북 봉화군)에서 ‘2025년 동계 봄볕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동계캠프는 청소년들이 현세대와 미래세대를 아울러 인류의 보편적 문제, 지구환경문제, 경제·사회문제 등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됐다.

캠프 내용은 ▲디지털 드로잉 체험▲자원순환 체계 이해▲환경특강 및 지구방위대▲환경 실천 다짐 등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창의력, 비판적 사고역량 향상, 자발적 참여의식을 증진하며 미래인재로서의 핵심 역량을 함양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도윤(수청중2학년)청소년은 “친구들과 여행하는 느낌으로 캠프에 와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더욱 친밀해졌다.”며 “이번 캠프로 우리가 살아갈 미래 환경에 대한 책임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화의집 유수민 관장은“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지구환경문제에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배울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