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7개 종목 22명 출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3 08:10:20
  • -
  • +
  • 인쇄
“우리 아이들이 땀 흘려 쌓아온 노력, 반드시 빛날 것입니다”
▲ 시청사

[뉴스스텝] 보령시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경상남도 김해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7개 종목 22명의 선수단을 파견해 전국의 유소년 선수들과 기량을 겨룬다고 밝혔다.

전국소년체육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경상남도교육청·경상남도체육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종합 체육대회다. 12세 이하부(초등부)와 15세 이하부(중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발된 유망 선수들이 총 36개 종목에서 경쟁한다.

보령시는 육상, 레슬링, 씨름, 유도, 검도, 태권도, 요트 등 총 7개 종목에 22명의 선수를 출전시켜 각 종목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우수한 성적 달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유도, 요트, 검도 등 보령시의 전통 강세 종목에서는 메달 획득 가능성이 높아 귀추가 주목된다.

선수단은 학교와 보령시체육회, 보령교육지원청의 협력으로 꾸준한 훈련을 이어왔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경기 운영을 위해 지도자와 학부모, 관계기관이 한마음으로 선수들을 지원해왔다. 보령시체육회는 대회 기간 중에도 선수들의 건강과 컨디션을 세심하게 관리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에 보령시를 대표해 출전하는 우리 선수들은 보령의 자랑이자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라며 “오랜 시간 흘린 땀과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니 대회라는 큰 무대에서 긴장보다는 자부심을 갖고 당당히 자신의 실력을 펼쳐주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경상남도 김해시의 다양한 경기장에서 4일간 펼쳐지며, 대회를 통해 발굴된 인재들은 향후 전국체전, 국제대회 등에서 활약할 대한민국 체육의 희망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